2015년 5월 9일 토요일

인도의 주요 도시 3 - 첸나이 (마드라스 Madras) 첫번째 이야기

마지막으로 소개 할 도시는 인도 타밀라두 주, 벵골 만 연안에 위치한 첸나이 이다. 첸나이의 원래 이름은 마드라스였다. 마드라스라는 이름의 정확한 역사는 남겨져 있지 않다. 하지만 어디서 마드라스라는 명칭이 나왔는지에 대한 많은 이론들이 알려져 있다. 1996년 주 정부는  마드라스라는 이름을 공식적으로 첸나이로 바꾸었다. 첸나이는 인도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이며 남 인도에서 가장 핵심 적인 문화, 경제, 그리고 교육을 담당하는 지역이다. 그리고 다른 지역에 비해 자동차 산업이 제일 발달한 곳이 첸나이 이다. 첸나이는 동남향 쪽 해안에 위치해 남인도로 향하는 관문이라고도 한다. 해안가에 위치한 첸나이에서 볼거리들은 마리나 해변, 센 토마스 성당, 첸나이에서 조금 벗어나있는 마할발리 푸럼, 첸나이에서 조금 더 벗어나 있는 폰디체리, 그리고 첸나이 시대 쪽에 있는 쇼핑 몰 등 이 있다.

첸나이에서 현지인들에게 마리나 해변을 물어보면 누구나 다 대답해줄 만큼 첸나이에서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마리나 해변은 인도에서 가장 긴 해변 이면서 세계에서는 11번째로 긴 바다여서 더 유명하다. 하지만 마리나 해변에서 수영이나 일광욕을 즐기는 것은 위험한 사고가 날 수 있어서 금지되어있다. 그렇지만 가끔 보면 해변가 근처에 사는 현지인 아이들이 안으로 들어가 수영을 하면서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리나 해변 근처에 가면 빈민촌 같은 곳을 볼 수 있다.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현지인들이 해산물을 사는 조금한 시장들이 길에 쭉 펼쳐져 있다. 그리고 골목에 있는 집들을 보면 코코넛 나무 잎으로 만든 지붕 그리고 벽을 볼 수 있다. 그런 집들을 봤었을 때 옛날 우리나라 조선시대 때 초가집이 생각났었다.
마리나 해변

코코넛 나무 잎으로 만든 집
2004년도 마리나 해변에 쓰나미가 발생해 많은 약 206의 해변에 있던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고 마리나 해변 또한 많은 피해를 입었었다. 206명의 사람들 대부분은 아침에 조깅을 즐기던 사람들, 관광객, 그리고 해변에서 크리켓을 하며 놀고 있었던 아이들이라고 알려져 있다. 쓰나미 이후 마리나 해변의 형태 또한 눈에 띄게 달라졌다고 한다. 이로부터 약 8년후 2012년 내가 인도 첸나이에 거주 하고 있을 때 또 한번의 약한 지진과 쓰나미 경보가 났었다. 다행스럽게도 2012년에는 쓰나미는 일어나지 않았고 약한 지진만 일어났었다. 쓰나미 경보가 났었을 때 많은 현지 인도사람들이 마리나 해변에 앉아 구경을 하고 있는 것을 목격했다. 그래서 더더욱 쓰나미가 일어나지 않았던 것에 다행이라고 생각된다.
2004년에 쓰나미가 온 후 마리나 해변

쓰나미가 지나간후 구출 작전
마리나 해변에서 차를 타고 5분에서 10분 정도 가면 바로 센 토마스 성당을 볼 수 있다. 센 토마스 성당은 성경에 나오는 예수님의 12명의 제자들 중에서 한 사람인 도마가 선교 목적으로 인도를 방문해 사역 한 곳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지금 첸나이 센 토마스 성당에 그의 시신이 안치 되어있다. 예상외로 인도 현지 사람들 중에서도 성당을 다니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부활절 또는 크리스마스와 같이 기독교와 천주교 행사가 있는 날은 센 토마스 성당 근처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하다. 그래서 그런 시기에 특히 많은 거지들이 성당 앞에 앉아서 구걸하는 광경도 흔히 볼 수 있다.  





첸나이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 였던 EA 몰이 최근에 새로 지어진 피닉스 몰에 의해 가장 큰 쇼핑몰이라는 타이틀을 뺏겨 버렸다. 원래 처음에 인도에 갔었을 때엔 EA 몰이 가장 다양하고 많은 상점들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몇 년 후 피닉스가 생기면서 EA로 몰리던 사람들이 피닉스로 몰리기 시작했다. 피닉스가 훨씬 더 많고 다양한 상점들과 음식점들 그리고 엔터테이먼트 시설을 가지고 있어서 현지 사람들은 물론 첸나이에서 거주 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아주 좋다.특히 인도 뉴델리나 뭄바이에는 있지만 첸나이에는 없던 스타벅스 커피 점이 들어오고 켈리포니아 피자 키친이라는 맛있는 피자 집이 생겨서 더 인기가 좋은 것 같다.
EA 몰 안에 모습

EA몰 4개의 입구중 하나

오픈은 했지만 아직 공사중인
부분이 있는 새로운 피닉스 몰


댓글 없음:

댓글 쓰기